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리미엄(100km 주행, 기름 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접이식 전기 자전거 추천 바이로 미니A
    카테고리 없음 2021. 9. 23. 04:18

    ※ 제가 직접 운영하는 바이로 전기자전거 전문 쇼핑몰에서 판매중인 상품이며 블로그 이웃분들만 좀 더 특별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비밀 댓글로 남겨주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이 곳은 이미 여러 번 블로그에서 안내한 접이식 전기 자전거 바이로 미니A 신상품입니다.저도 매일 통근할 때 이용하고 있는 자전거인데, 이번에 프리미엄급 모델을 바이로에서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미니A와 프리미엄 모델의 디자인은 크게 붙어있지 않습니다그립이나 안장 등 약간의 변화와 확장 물통형 배터리가 추가된 것 외에는 디자인적인 요소에 큰 변화가 없습니다.미니라는 이름처럼 미니벨로급 16인치 바퀴를 장착한 귀여운 디자인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디자인이어서 굳이 변화를 줘야 할 이유는 없었을 겁니다.

    그럼 미니 A와 미니 A의 프리미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일까요?미니A와 미니A 프리미엄의 차이점

    총 두 가지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1. 추가 배터리 장착으로 주행 거리를 기존보다 2배 이상 늘린 점, 2. 고가 모델에만 적용되는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한 점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0km 주행이 가능한 확장형 물통 배터리 기본 장착제가 이 모델을 이용해 가장 아쉬웠던 것은 역시 배터리였습니다.콤팩트한 사이즈만큼이나 시트 포스트에 내장된 배터리 용량이 정말 작았거든요.물론 도심 통근용 전기 자전거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5.2Ah 배터리는 충분했을지도 모릅니다.실제로 제가 왕복 2km 정도의 아주 짧은 거리를 출퇴근용으로 쓸 때 5.2Ah 용량으로 거의 23주에 한 번 정도만 충전해 주면 충분했으니까요.

     

    미니A 미니 프리미엄 기본 배터리 36V 5.2Ah 싯포스트 내장(리튬이온 중국셀) 36V 5.2Ah 싯포스트 내장(리튬이온 중국셀) 확장 배터리 X 36V 7Ah 물병형(리튬이온 삼성셀) 최대주행거리 최대 50km 최대100km

    종래의 미니 A의 경우, 상온에서 75킬로의 어른의 남성이 1단으로 거듭해 평지 주행시의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50킬로입니다.물론 자동차의 최대연비와 마찬가지로 최적의 환경에서 최대 50km 주행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한 번 충전에 30~35km 정도 주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미니 프리미엄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질통에 5.2A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나, 물통 스탠드 부분에 물통 타입의 7Ah 배터리가 추가로 제공됩니다.기존의 2배 이상의 배터리이므로 주행거리도 2배인 최고 100킬로미터로 늘어난 것입니다.

     

    배터리를 풀 충전할 때까지 충전하는 시간도 배터리가 늘어난 만큼 길어집니다.하지만 미니 프리미엄으로 준비되는 추가 배터리는 완전 분리형 배터리이므로 따로 충전하는 것이 아니라 따로 충전하여 따로 사용하게 됩니다.장거리를 타는 경우가 아니면 5.2Ah 시트 배터리만 충전방전하면서 탄 뒤 장거리 주행시에만 물통 배터리를 충전하면 되기 때문에 충전할 때마다 7시간씩 충전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다만 너무 오래 충전하지 않으면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어 수명이 짧아지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아도 가끔 충전해야 합니다.미니A 충전시간 미니 프리미엄 충전시간 5.2Ah 시간 3시간 완충 5.2Ah 3시간+7Ah 충전 4시간 완충

    물통형 배터리는 완전히 독립형 추가 배터리 형태로 물통 홀더에 장착되어 있을 때만 연결하여 사용하는 형식입니다사용하지 않을 때는 탈거시켜 두어도 괜찮습니다.
    물통형 배터리 사용법, 접이식 전기 자전거 추천 모델 미니 A와 프리미엄 배터리 연결 방식은 동일합니다.시프트 하부에 돼지 꼬리형 케이블이 모터와 배터리를 연결합니다.
    케이블은 분리해서 손쉽게 탈바꿈할 수 있기 때문에 안장 아래 틈 버튼을 누르면 쉽게 분리됩니다.
    이 케이블을 그냥 물통형 배터리에 꽂기만 하면 돼요
    추가 배터리는 별도로 충전해야 하며 기본 충전기를 그대로 호환 가능합니다.
    별도의 파워 버튼이 있습니다케이블을 연결하고 이 버튼을 눌러 파란색이 되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제가 시승한 프리미엄 상품은 시판용이 아니고 프로토타입이므로 물병 거치대가 현재 판매중인 것과 조금 다릅니다.판매중인 상품은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형태로 스탠드가 제작되었습니다.
    추가 배터리에 충전기를 연결할 때는 좌측 방향의 크랭크 암(페달축)의 후방으로 하여 연결하면 주행중의 간섭이 없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바이로에서 제공하는 동상을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원통형 배터리 보너스~ 물통 뚜껑을 열면 USB단자가 나옵니다~^^ 주행중 휴대폰 충전용으로도 사용하기 편리하며, 분리가 매우 간단하여 야외놀러 나갈때 보조배터리로 사용하시면 OK입니다. 7Ah는 10000 보조배터리가 7개 용량이므로 캠픽장에 갔을때 선풍기, 미니프로젝터, 쿨러 등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개인적으로는 이걸로 5V 전기매트를 어느정도 돌릴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웃음)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장착제가 아는 한, 이 가격대의 접이식 전기 자전거 16인치 모델 중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한 모델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비슷한 디자인의 전기 자전거가 추천 모델 중에는 이것보다 가격이 매우 싼 상품이 많습니다.하지만 스펙을 하나씩 살펴보면 가격 차이에는 이유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미니A 미니 프리미엄 브레이크 키 기계식디스크 브레이크 (160mm) BOLIDS 유압식디스크 브레이크 (160mm) 브레이크레버 Zoom 벨 일체형 (브레이크시 전원차단) Zoom 벨 일체형 (브레이크시 전원차단)
    V 브레이크와 디스크 브레이크의 제동력은 말하지 않아도 잘 아시는 내용입니다.그러나 기계식(와이어) 디스크 브레이크와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은 모를 것입니다.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적은 힘으로 매우 부드럽고 간단하게 브레이크가 가능하며 소음 발생 확률도 낮습니다.성능이 좋은 만큼 그만큼 부품 가격도 비싸죠.

    바이로미니제품이 아주 작지만 모터의 힘으로 가는 전기자전거라 비슷한 크기의 일반자전거에 비해 속도도 무척 빠릅니다.그만큼 위험할 수도 있는 거죠.브레이크 성능이 안전에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미니 프리미엄이라는 이름 그대로 프리미엄급의 브레이크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천은 충분합니다.

    장점과 단점

    기존 모델과 프리미엄 모델의 큰 차이점은 위에서 모두 설명하였습니다.기존의 미니A와 프리미엄을 포함하여 장점과 단점을 간단히 설명합니다.

    최고의 장점

    1. 아주 컴팩트해요 특히 접었을때 사이즈는 약간의 거짓말을 더해서 가방에 넣어도 될정도 (과장이 심했나요?) ^^) 컴팩트한 사이즈로 폴딩이 가능해요. 통근용 전기 자전거로 이용할 때 접어서 책상 아래에 넣으면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2. 가볍습니다. 전기자전거의 특성상 배터리와 모터가 중량으로 인해 너무 가볍지 않습니다. 이 모델은 풀알루미늄 바디로 중량을 줄이기 위해 불필요한 편리 사양을 과감히 제거하고 무게를 16-18kg대로 낮췄기 때문에 여성 라이더들에게 최적화된 모델이라고 생각됩니다.

    3. 프리미엄은 최대 100km 주행이 가능할 정도로 배터리 용량이 충분합니다.

    굳이 단점이라고 하면 죄송합니다~ 제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이니까 굳이(?)라는 접두사를 좀 붙였으니까 애교로 봐주세요~^^ 하지만... 단점도 확실히 알려드릴게요

    무게를 줄이기 위해 변속기를 제거했습니다. 솔직히 바퀴가 20인치 이상이라면 변속기가 있는 모델을 추천하고 싶습니다만, 16인치 바퀴는 변속기의 의미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이미 250W 모터가 장착되어 있어 충분히 적은 힘으로 언덕길에도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변속기는 체인 분리 등 빈번한 고장의 원인이므로 변속기가 없다는 것은 큰 단점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그래도 아니니까 단점으로 하나 꼽겠습니다 ^^

    2) 샤바가 없습니다 이 또한 무게 때문에 제거된 사양이지만 앞, 뒤, 섀크 모두 없기 때문에 섀크가 있는 모델처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미니 모델의 콘셉트상 도심 출퇴근이 목적이라 자전거 전용도로 위주로 달리면 샤크 없는 모델도 엉덩이가 덜 아플 겁니다. 단, 비포장 도로나 단차가 많은 곳을 주행한다면 엉덩이를 조금 들면서 주행하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느낌일지 모르겠지만 기존에 제가 타던 미니A보다 미니 프리미엄이 훨씬 부드럽게 언덕 위도 올라갔어요.가격은 99만원으로 기존의 것보다 조금 비싸지만, 저는 미니 프리미엄 모델을 추천합니다.제가 양쪽 다 타보면 확연히 차이가 느껴져요.특히 주행거리가 비약적으로 늘어난 것은 포기할 수 없습니다.

    ▲미세한 변화=그립이나 안장 등 세세한 부품에 약간의 변화는 있었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스펙이 상세하고 이미 미니 A에 대한 스펙 추가는 여러 번 하였으므로 자세한 스펙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작년 7월과 10월에는 국토종주용 전기자전거 추천 후기를 올렸는데 많은 분들이 비밀 댓글 문의...blog.naver.com

     

    미니프리미엄사진 두꺼웠는데 라이딩하기 정말 좋은 날씨였어요~ ^^ 푸른하늘을 배경으로 하는 바이로 미니프리미엄사진 감상하세요~

    전기자전거 추천할 때 가격 문의가 많습니다바이로 제품군(스마트 A, S, 바이로 와일드, 미니A, 프로 등)은 모두 제가 직접 운영중인 어썸모빌리티 쇼핑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매장에 방문하지 않으셔도 최고 조건(9가지 사은품은 무조건 증정)으로 가장 먼저 집까지 배달해드립니다.본사에서 직출하되는 제품이므로 당연히 A/S도 모든 바이로 A/S 대리점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 국토종주 및 출퇴근용 전기자전거 바이로스마트A, 바이로미니A 온라인 공식대리점 smartstore.naver.com

    또한 더 저렴한 현금가가 궁금하신 분들은 비밀글로 남겨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